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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 Computer

윈도우 10 시작메뉴 및 작동 안됨 해결 방법

by cookoo 2020. 2. 5.

작업 방법 1. Windows PowerShell 명령

  1.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 창의 탐색 탭에서 모서리 탐색 항목에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(시작 메뉴 우클릭 또는 Windows 로고키 + X키를 누른 후 나타나는 텍스트 메뉴의 항목 중 명령 프롬프트 항목을 Windows PowerShell 로 변경하는 단계이며, 해당 작업 방법 후 다시 체크 해제해도 무방합니다.)
  2. Windows 로고키 + X키를 누른 후 나타나는 텍스트 메뉴에서 Windows PowerShell(관리자) 을 클릭합니다.
  3. Powershell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합니다.
    Get-AppXPackage -AllUsers | Foreach {Add-AppxPackage -DisableDevelopmentMode -Register "$($_.InstallLocation)\AppXManifest.xml"}
  4. 작업 완료 후 탐색기를 열고 C:/Users/사용중인 계정 이름/AppData/Local 경로에 있는 TileDataLayer 를 찾아 제거합니다.
    (Users는 '사용자'로 표시될 수 있으며, 사용중인 계정 이름은 현재 사용중인 계정 폴더의 이름입니다.)
  5. 이 후 증상을 확인합니다.

[참고]

위 방법 중 4번의 "C:/Users/사용중인 계정 이름/AppData/Local 경로"에서, Users 폴더는 '사용자'라는 폴더로 표시될 수 있고 '사용중인 계정 이름' 폴더는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계정의 폴더 이름을 의미합니다.

예를 들어, 111177 이라는 계정을 사용하고 있다면, 사용자 폴더를 클릭한 후 111177 폴더를 찾아 클릭합니다.
(단, 사용자 계정 폴더의 이름은 계정에 따라 현재 사용 중인 계정이름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.)

이 후에도 동일한 증상일 시 아래의 방법을 진행합니다.

작업 방법 2. 레지스트리 값 편집

레지스트리 편집의 경우, 편집에 앞서 레지스트리를 백업해두신 후 진행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.

[참고]

Windows 에서 레지스트리를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

http://support.microsoft.com/kb/322756/ko

  1. Windows 로고키 + R키를 누른 후 실행 창이 나타나면 regedit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2.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.
    HKEY_LOCAL_MACHINE\SYSTEM\CurrentControlSet\Services\EventLog\Parameters
  3. Parameters 를 제거한 후 증상을 확인합니다.

계속해서 동일 증상이 지속된다면, 아래의 작업 방법 3, 4 를 진행합니다.

작업 방법 3. 시스템 파일 및 Dism 검사

  1. Windows 로고키 + X를 누른 후 명령 프롬프트(관리자)를 클릭합니다.
  2.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 명령을 입력하고 Enter키를 누릅니다. 
    Dism /online /cleanup-image /restorehealth
    * PC 
    환경에 따라 시스템 검사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. (20분이상 )
  3. 검사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 아래 명령을 입력하고 Enter 키를 누릅니다.
    sfc /scannow
  4. 검사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점을 확인 합니다.

*명령어를 직접 입력하는 것이 어려우시다면,  명령어를 마우스로 드래그하여 마우스 오른쪽 버튼 클릭  [복사  붙여넣기하여 진행하실  있으나붙여넣기 단축키(Ctrl+ V) 사용할  없습니다.

또한명령어를 직접 입력하는 경우에는 띄어쓰기에 주의하시기 바랍니다.

 

+한번은 이방법으로도 복원이 안되었으나 윈도우 업데이트 최신 버전 추가설치까지 적용하니 해결 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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